최근 몇년 간의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반적인 현상을 분석하고 발전 과정에 존재하는 문제를 통해 다음과 같은 개선 방안을 제기한다. 첫째,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체적인 수준을 안정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본 연구는 인터넷에서 발표한 전자상 거래 추산 체계를 바탕으로 우선 인터넷 기초 자원, 인력자본, 발전 저력, 거래규모와 정책법률의 시각에서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현황에 대해 ...
중국의 전자상거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이신가
최근 몇년 간의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반적인 현상을 분석하고 발전 과정에 존재하는 문제를 통해 다음과 같은 개선 방안을 제기한다. 첫째,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체적인 수준을 안정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본 연구는 인터넷에서 발표한 전자상 거래 추산 체계를 바탕으로 우선 인터넷 기초 자원, 인력자본, 발전 저력, 거래규모와 정책법률의 시각에서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현황에 대해 정성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에 의하면 2001년 이래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체적인 수준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향상되었다. 둘째, 인터넷 기초시설 건설과 전자상 거래 응용안전을 강화한다. 인터넷 기초시설은 전자상 거래 발전의 물질적 기초이다. 전자상 거래는 인터넷 플랫폼과 상품교환을 주 내용으로 한 상업 활동이다. 그러므로 인터넷 기초시설 건설에 대한 강화는 특히 중요하다. 셋째, 전자상 거래 인재를 양성하여야 한다. 전자상 거래의 건강한 발전은 전자상 거래의 인재를 떠날 수 없다. 전자상 거래의 전개는 상업 관리, 상업 활동과 현대 정보기술의 유기적인결합이다. 따라서 전자상 거래 관리 종사자를 양성하든 전자상 거래 활동자를 양성하든 그 방향과 요구는 상업이론과 실천 및 전자도구 응용의 복합적인 인재 등용에 있다. 넷째, 전자상 거래 법률법규를 건설하여야 한다. 각국 국정과 정책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전자상 거래의 하드, 소프트 웨어 등 기초시설 측면의 유럽과 미국 선진국의 경험을 참고하는 것 외에 우리나라 전자상 거래 법률법규 건설의 현상과 문제에 대해 그와 관련된 규정을 한층 더 완전하게 하고 양호한 전자상 거래의 발전 환경을 만들어 국제무역 활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전개하는데 제도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다섯째, 중국 정부 해외 직구 플랫폼을 지원 강화해야 한다. 현재 중국으로 개인 용도로 수입되는 물량은 제대로 세금을 내지 않고 수입 관리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 중국 정부는 이를 양성화 하여 수입 물품 관리 제고 측면과 세수 확대를 도모 하려고 한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이신가
최근 몇년 간의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반적인 현상을 분석하고 발전 과정에 존재하는 문제를 통해 다음과 같은 개선 방안을 제기한다. 첫째,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체적인 수준을 안정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본 연구는 인터넷에서 발표한 전자상 거래 추산 체계를 바탕으로 우선 인터넷 기초 자원, 인력자본, 발전 저력, 거래규모와 정책법률의 시각에서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현황에 대해 정성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에 의하면 2001년 이래 중국 전자상 거래 발전의 전체적인 수준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향상되었다. 둘째, 인터넷 기초시설 건설과 전자상 거래 응용안전을 강화한다. 인터넷 기초시설은 전자상 거래 발전의 물질적 기초이다. 전자상 거래는 인터넷 플랫폼과 상품교환을 주 내용으로 한 상업 활동이다. 그러므로 인터넷 기초시설 건설에 대한 강화는 특히 중요하다. 셋째, 전자상 거래 인재를 양성하여야 한다. 전자상 거래의 건강한 발전은 전자상 거래의 인재를 떠날 수 없다. 전자상 거래의 전개는 상업 관리, 상업 활동과 현대 정보기술의 유기적인결합이다. 따라서 전자상 거래 관리 종사자를 양성하든 전자상 거래 활동자를 양성하든 그 방향과 요구는 상업이론과 실천 및 전자도구 응용의 복합적인 인재 등용에 있다. 넷째, 전자상 거래 법률법규를 건설하여야 한다. 각국 국정과 정책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전자상 거래의 하드, 소프트 웨어 등 기초시설 측면의 유럽과 미국 선진국의 경험을 참고하는 것 외에 우리나라 전자상 거래 법률법규 건설의 현상과 문제에 대해 그와 관련된 규정을 한층 더 완전하게 하고 양호한 전자상 거래의 발전 환경을 만들어 국제무역 활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전개하는데 제도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다섯째, 중국 정부 해외 직구 플랫폼을 지원 강화해야 한다. 현재 중국으로 개인 용도로 수입되는 물량은 제대로 세금을 내지 않고 수입 관리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 중국 정부는 이를 양성화 하여 수입 물품 관리 제고 측면과 세수 확대를 도모 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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