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KEA의 한국 진출이 국내 가정용 가구기업의 디자인전략에 미치는 영향 : 한샘, 현대리바트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정희림 (연세대학교 대학원 디자인경영학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14년 12월, 글로벌 홈퍼니싱(home furnishing) 기업인 이케아(IKEA)가 한국에 진출하였다. 이후 한국 가구시장은 초기에는 침체하는 듯 보였으나,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특화된 전략의 수립과 세분화된 타겟 설정 등을 통해 기존보다 더욱 활기를 띄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가구 및 홈퍼니싱(home furnishing)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이러한 현상은 셀프 인테리어 등의 트렌드로 분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신의 집을 꾸밀 수 있는 욕구가 충족되면서 관련된 시장도 자연스레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경로로 수많은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지금의 소비 형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December 2014, IKEA, a global home furnishing company, entered Korea. Since then, the Korean furniture market seemed to be stagnant in the beginning, but it is becoming more vigorous through the establishment of specialized strategies for targeting new markets and customers. Also, in korea, there...

주제어

#디자인전략 전략 디자인 요소 한국 가구 가정용 가구 이케아 design strategy strategy design elements Korean furniture household furniture IKE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희림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경영학협동과정
지도교수 노전표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76 p.
키워드 디자인전략 전략 디자인 요소 한국 가구 가정용 가구 이케아 design strategy strategy design elements Korean furniture household furniture IKEA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005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