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험적 동기부여와 고객 인게이지먼트가 고객가치창출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체험형 유통매장에서의 심리적 절차과정 분석
Effects of experiential motivation amd customer engagement on customer value creation and purchasing behavior : focus on an analysis of psychological process in experience-based retail 원문보기


안명아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유통매장의 등장은 기존 유통매장과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포화상태였던 기존 오프라인 유통서비스 산업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본 연구는 새로운 소비의 형태로 고객들은 기억에 남는 개인의 경험을 통하여 고객의 자발적 참여가 유도되는 체험형 유통매장초대형 복합쇼핑 환경에서 고객이 인게이지먼트가 되기까지의 심리적 동기부여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까지 심리적 절차를 제안하고자한다. 첫째, 고객 인게이지먼트 이전 과정으로 체험형 유통매장에서 고객들이 쇼핑경험동안 지각하게 되는 기본 심리적 혜택인 자율성, 유능함, 연관성의 내재적 동기부여와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고 내재적 동기는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상태인 의식적 참여, 열정, ...

주제어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명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한상린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134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975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