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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위기 유형과 기업의 평판 연구
A study on the types of corporate crisis and reputation of the companies 원문보기


문형진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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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업, 공공기관, 정부 조직, 개인(공인, 유명인)마다 위기관리가 첨예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해당 위기(본 논문에서는 不利라 표현함)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기업의 평판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 기업을 유지 존속시키기 위한 단초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이들 4개 이해 집단과 관련된 부정적인 사건이 속출하고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가 되면서 기업과 조직, 개인의 이미지, 또는 명성에 치명적인 해를 가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현상들이 항상 부정적인 기능만을 하는 것은 아니다. 기업이나 기관 자체의 본질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언론 보도를 기회로 하여 기업의 불합리와 불법이 개선되는 긍정적인 기능도 있다.
그러나 일부 미디어의 문제 제기는 사실을 과장하거나 지엽적인 문제를 거론하기도 하고, 근거가 약한, 또는 공감이 어려운 추측성 기사를 냄으로써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경영활동에 상당한 타격을 ...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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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형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전공
지도교수 박성복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71 p.
키워드 광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976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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