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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들의 사회부과적 완벽주의가 불안·스트레스 및 학업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또한 대학생의 사회부과적 완벽주의와 불안·스트레스, 학업지연행동의 관계에서 스트레스 대처 중 정서중심 대처를 통한 구조적 관계를 살펴보고 매개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를 위해 서울 소재의 4년제 대학 2곳에서 대학생 376명을 대상으로 자기보고식 설문 방식으로 조사하였다. 연구도구는 다차원적 완벽주의 척도(Multidimensional Perfectionism Scale: HMPS) 중 사회부과적 완벽주의 문항, 우울불안스트레스 척도(Depression-Anxiety-Stress Scale-21; DASS-21) 중 불안과 스트레스 문항, 지연행동척도(Aitken Procrastination Inventory), 대처방식 척도(The ways of Coping Checklist) 중 정서중심 대처 문항을 사용하였다. 분석을 위해 ...
저자 | 정선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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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아동심리치료학과 |
지도교수 | 김현수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56 p. |
키워드 | 심리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979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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