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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업들은 고객을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한다. 그리고 중요한 자원인 고객과의 관계를 효율적으로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고객에 대한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장기화할 수 있고 고객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고객 획득 및 유지를 위해 많은 노력과 비용을 지출한다. 기업이 이러한 전략을 사용할 때에 전략의 타당성은 고객의 미래 가치를 잘 예측하는데 달려있다. 그리고 기업의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과 거래데이터의 축적은 이러한 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반적으로 고객에 대한 기대 수익에서 ...
저자 | 권혁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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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비즈니스 인포메틱스학과 |
지도교수 | 신민수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79 p. |
키워드 | 소비자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986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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