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에서 체육을 가르치는 담임교사 및 체육전담교사의 지도유형이 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기도 부천시 소재의 S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을 바탕으로 교사의 지도유형을 파악하고, 지도유형에 따른 학습태도의 차이를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목표인식태도에서는 긍정적 보상형이 민주적 행동형보다, 교수와 지시형이 민주적 행동형보다 더 나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활동참여태도에서는 긍정적 ...
저자 | 윤태경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체육교육 |
지도교수 | 김재운 |
발행연도 | 201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38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