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선호도에 따른 소비행동 분석 원문보기


윤준호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체육학과 스포츠인문 · 사회과학전공 스포츠인문 · 사회과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른 국내·외 다수 브랜드간의 경쟁 격화와 매출 하락으로 인한 다수 브랜드들의 시장 철수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아웃도어 활동 참여자의 활동 특성을 파악하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소비성향, 브랜드 선호도, 선택속성, 구매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차이를 분석하며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해 각 변인간의 구조적 관계를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dentifies the nature of competition between domestic and foreign brands due to the rapid growth of the domestic outdoor market, and the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outdoor activities in situations in which the market selection and the withdrawal of multiple brands from the market is f...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준호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체육학과 스포츠인문 · 사회과학전공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스포츠인문 · 사회과학전공
지도교수 조한범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ⅷ, 15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083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