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들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습된 무기력의 관계를 알아보고, 학업스트레스와 학습된 무기력의 관계에서 스마트폰 중독의 매개효과를 확인하여 청소년들의 학업 능률 향상 및 학교 및 학업 부적응을 예방하고 학업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복지의 실천적 함의를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대전시 서구 지역 2개 고등학교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각 학교 특강 강사의 협조를 받아 설문을 실시하였다. 총 353부가 회수되었으나 불성실하게 응답한 64부를 제외한 289부가 최종분석에 사용 되었다. 주요변수의 기술통계, 신뢰도 및 상관관계를 분석하기 위하여 ...
저자 | 성준규 |
---|---|
학위수여기관 | 목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지도교수 | 김동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92 |
키워드 | 학업스트레스 학습된 무기력 스마트폰 중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117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