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묶음제품의 가격할인 프레이밍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가치 인식 차이 연구 원문보기


송민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소비자들의 ‘나를 위한 작은 사치’ 즉, 가치를 중요시하는 소비형태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판촉 전략으로 제품에 대한 매력을 높인다. 본 연구에서는 외식 산업 내에서 묶음제품에 가격을 할인하여 판촉 전략을 하였을 때 프레이밍 유형에 따라 소비자의 가치 인식에 차이가 있는지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하여 검증하였다. 그리고 나서 묶음제품의 가격할인 프레이밍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가치 인식 차이가 외식산업 내 다른 업종에서도 연구 과제에 대한 결과가 동일하게 나오는지 반복 검증을 위해 동일한 연구 과제를 바탕으로 디저트카페에서의 연구를 추가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두 연구결과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years, with an increase in purchasing patterns of a little extravagance for oneself, in which value is highly regarded, and as an effort to fulfill these needs, retailers have come up with various promotion strategies to enhance the attractiveness of their products. In one study, we verifi...

주제어

#묶음제품, 가격할인, 프레이밍, 가치인식, 전망이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민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황조혜,최규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x], 153 p.
키워드 묶음제품, 가격할인, 프레이밍, 가치인식, 전망이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187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