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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글로벌 미디어 산업은 IT 기반의 뉴미디어 기업들의 등장으로 글로벌 미디어 산업의 지형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이러한 IT 기반의 뉴미디어 글로벌 기업들의 특징은 자사의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는 물론 기업의 혁신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여러 미디어 채널을 통해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함으로 명확히 각인되도록 전사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은 경영관리로서의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보다 가시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마케팅에 더 관심을 갖는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이 브랜드로 평가되는 시대에서 기업 가치를 높이는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 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관심은 글로벌 미디어 선도기업에 도전하는 국내 미디어 기업 ...
저자 | 김미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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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상문화콘텐츠학과 |
지도교수 | 강승구 |
발행연도 | 2018 |
키워드 | CJ 그룹 CJ E&M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아이덴티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80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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