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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제화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교육과정에서 영어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어 1997년부터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영어를 정규교과로 가르치게 되었다. 교육과학기술부(2008)에 의하면 초등학교 영어교과는 간단하고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교과이며 음성 언어 교육이 주가 되는 의사소통 중심의 교육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그 특징이다. Flege(1987)에 따르면 언어를 배울 때 학생들이 잘못된 음성 조직 체계를 형성하거나 아직 분리된 음성 조직 체계가 형성 되어 있지 않으면 목표언어를 발음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우리가 외국어를 배울 때 목표어의 정확한 음운 체계의 지식이 습득 되는 것을 매우 중요하다. 또한 Flege는 ...
저자 | 박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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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
지도교수 | John Stonham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ii, 56 leaves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89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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