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우수한 인재 양성은 전 세계 교육의 쟁점 중 하나이다. 과거와 달리 우수한 인재에 대한 기준은 단순히 지적 능력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문제해결력과 문제를 접근해가는 창의력이 더불어 요구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세계 각국에서는 이러한 우수한 능력을 지닌 영재들을 길러내기 위해 영재교육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하고 있다. 그 중 유아기에 영재를 조기 판별하여 유아의 흥미와 능력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교사의 질은 높은 교육적 효과의 창출과 연결되며 특...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early childhood teachers’ knowledge and the level of their knowledge on the contents of gifted young children education. The subjects were 138 early childhood teachers and they were asked to draw a concept map. The findings of the study were as follows: First...
저자 | 황경하 |
---|---|
학위수여기관 | 부경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황희숙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61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91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