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현대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전략 분석에 의한 공간디자인
A Study on the space by HyundaiCard's brand identity strategy analysis 원문보기


한수정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실내건축설계학과 실내건축설계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의 브랜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경제적 소득과 의식수준의 향상에 따라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되어가고 있다. 이에 기업은 보이지 않는 브랜드의 가치와 아이덴티티의 전달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 인식되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브랜드 마케팅 전개에 있어서 고객과의 관계구축을 위한 유효한 수단으로서 ‘공간’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공간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있어서 인간의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총체적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특히 금융기업인 현대카드는 고객과의 관계구축을 위해 공간을 중심으로 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s brand marketing is being change focusing on the consumers according to the enhancement of economic income and the level of consciousness. Therefore, the corporate attempts diverse methodological approaches in order be recognized as differentiated brand for customers through conveying the inv...

주제어

#현대카드 브랜드 아이덴티티 라이브러리 공간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수정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건축설계학과 실내건축설계전공
지도교수 박찬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72
키워드 현대카드 브랜드 아이덴티티 라이브러리 공간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99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