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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내재화문제를 지닌 학교부적응 고등학생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 개입을 위해 내재화문제를 지닌 학교부적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게슈탈트 집단상담을 실시하였다. 집단상담은 구조화된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Gestalt Relationship Improvement Program)을 적용하였으며, 과정에서 나타난 참여 청소년들의 변화과정과 치료적 요인을 검토하고자 하였다. 집단상담에서 나타나는 참여 청소년의 체험의 변화과정은 게슈탈트 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 과정을 중심으로 접촉 전, 접촉, 접촉 후에 초점을 맞춰 기술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GRIP의 목표인 관계성의 향상 과정을 드러내기 위하여 참여 청소년들의 상호작용의 변화를 분석한 뒤 이러한 상호 작용의 역동을 ...
저자 | 조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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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심리학과 임상심리 |
지도교수 | 김정규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222 |
키워드 | 내재화문제 학교부적응 게슈탈트 집단상담 상호작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18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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