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청소년들이 무한경쟁의 21세기 지식기반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미래를 짊어지고 있는 국가의 중요한 인적자원이다.
청소년기에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부분이 학교장면과 관련된 것으로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고 학교를 중심으로 사회관계가 확장된다.
주5일 수업제의 학교생활의 시행과 네트워크화는 청소년들의 욕구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수정하여 상황의 변화를 요구하고 만족감을 얻는 시기이다.
정책적으로 청소년 분야는 활동, 복지, 상담, 교육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관할부처와 지원체계 및 예산도 다르다. 청소년과 관련된 기관, 단체, 시설 등에서 각자의 기준과 관점으로 청소년사업 운영에 접근하여 지역 실정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
저자 | 최태성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청소년교육및지도 전공) |
지도교수 | 노상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i, 4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6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