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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의 어려움의 대한 원인요소는 수학교과목의 본질적 측면, 수학교육의 학습자의 개인적인 측면 중의 인지적 측면, 환경적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은 다분히 복합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됨.
실제 학생들의 설문조사가 결과 또한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된다고 나왔으며, 수학학습의 어려움을 가장 처음에 느끼는 시기는 중학교시기가 가장 많이 나왔으며, 그 중에서도 방저식과 부등식, 일차함수, 이차방정식, ...
저자 | 한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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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수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이상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 3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6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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