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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외로 철도기술이 발전하면서 타 산업분야의 요소기술과 접목하려는 시도가 계속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시도 중에서도 신재생에너지의 연구는 철도분야의 여러 방면에서 수행되고 있다. 화석연료 고갈과 환경오염의 심각성 및 기존 전력설비 노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신재생에너지원의 개발 및 기존 철도시스템과의 연계에 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전기철도의 경우 항공, 선박 등에 비해 수송효율이 높고 에너지 이용효율을 증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전기철도차량에 전원을 공급하는 ...
저자 | 정노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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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교통정책교통시스템공학과 전기공학 |
지도교수 | 김재문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13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8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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