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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는 산업 고도화에 맞춰 점진적으로 고속화와 운행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육상교통, 해운, 항공 등 다른 교통수단과 비교하여 안전하게 이용하고 있지만 전기철도의 주 동력원인 급전계통의 장애로 인한 열차운행의 제한은 이용자로 하여금 민원을 야기할 수 있다.
AT 급전계통에서 전차선이나 급전선의 지락 및 단락사고 발생 시 나타나는 타선 흡상전류는 AT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고 있지만 기록으로 남아 있지 않아 사전예방조치를 못하고 있다. 이로 인해 극단적인 경우에는 AT가 소손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상·하행선 단전에 따른 2차 적인 급전장애가 발생된다.
본 연구에서는 변전소의 지락사고 시 보호계전기 및 ...
저자 | 이동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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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시스템공학과 전기공학 |
지도교수 | 김재문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55p. |
키워드 | AT보호 타선흡상전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8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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