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트스트리트퍼니처가 장소브랜드와 도시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루나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해외의 선진 도시에서는 스트리트퍼니처에 대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창조적인 예술의 형태로 변모하고 있는 스트리트퍼니처에 관한 현황을 고찰해보고 실증분석을 통해 시민과 밀접한 생활문화 환경의 문화적 개선이 지역을 활성화 시키고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로서 지역과 도시의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데 미치는 영향 관계를 고찰하는 것에 의의가 있으며, 더하여 특정 장소브랜드에 대한 연상이 상위 브랜드인 도시브랜드에 까지 미치는 유기적인 긍정적 파급효과에 관한 영향관계를 연구하여 창조적 공공디자인의 발전 방향에 기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실증분석의 근거를 마련하고자 스트리트퍼니처와 구분되는 아트스트리트퍼니처의 특성을 구체화시켜 측정 가능한 변수로 심미적 가치, 정서적 가치, 상징적 가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reative and experimental studies on street furniture are being carried out in advanced cities abroad these day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grasp the current situation of street furniture changing into the form of creative arts and to examine the influences of cultural improvement of a living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루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박양우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11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64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