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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 산업의 파트너십 요인이 SCM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신기일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글로벌프랜차이즈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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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변하는 경제 사회 환경에서 SCM(Supplier Chain Management)은 기업 성장의 필수 요인이 되고 있다. 전체 제조업의 부가가치와 고용자 수 비중에서 10.0%를 상회하고, 뿌리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90.0%를 상회하는 자동차 부품 산업은 구매자와 공급자의 신뢰를 통한 상호 협력으로 기업 경영과 경쟁력을 가지기 때문에 SCM 경영 방법은 거부할 수 없는 필연적 요인이다.
완성 자동차 한 대에 필요한 부품이 대략 2만 여개이고, 소수 업체보다는 다양한 협력업체로부터 부품을 조달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 산업의 경쟁력강화는 제조업 나아가 국가 경쟁력강화로 귀결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자동차 부품 산업의 경쟁력강화가 자동차 산업 나아가 국가 경쟁력강화로 귀결된다는 인식으로, 자동차 부품 산업에서 SCM 도입 시 구매자와 공급자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a rapidly changing economic and social environment SCM (Supplier Chain Management) is becoming an essential factor to the growth of a corporation. Due to the fact that corporations in the automobile parts industry, which exceeds 10.0% of the value added and number of employees of the total manuf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기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프랜차이즈전공
지도교수 김창봉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11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65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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