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준별 수업이 수학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고1 학생의 인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정주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제7차 교육과정에서 내년부터 시행될 2015 개정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수준별 수업이 점차 활성화 되고 있다. 현재 많은 학교에서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다. 2011 개정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수준별 수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본 연구를 하게 되었다. 수학과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교실제를 연구하였다. 마포구에 있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1명을 대상으로 현재 시행하고 있는...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rom the 7th curriculum to the revised 2015 curriculum to be implemented from next year, differentiated curriculum in the classroom is gradually being generalized. Currently, many schools are conducting specific classes by the level of student and will expand further in the future. Being completed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주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허형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74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72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