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아의 보육 이용경험과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이 영아의 사회·정서적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윤세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영아의 보육 이용경험과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이 영아의 사회·정서적 문제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서울과 경기지역에 위치한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25개월에서 36개월의 영아 142명(남아 73명, 여아 69명)이었다. 영아의 사회·정서적 문제행동 측정은 Briggs-Gowen과 Carter(2001)가 개발하고 신지연과 최석란(2005)이 번안·수정한 ‘Infant Toddler Socio-Emotional Assessment(ITSEA)’척도를, 영아의 보육 이용경험은 보육 시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has been conducted to find out the effects of the child care experiences and the quality of the child care centers on the socio-emotional problem behaviors of the infants. The subjects of this study was randomly selected from those infants who attend child care centers in Seoul and Gye...

주제어

#보육 이용경험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 영아의 사회·정서적 문제행동 child care experiences the quality of the child care center socio-emotional problem behavior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세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강민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9장
키워드 보육 이용경험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 영아의 사회·정서적 문제행동 child care experiences the quality of the child care center socio-emotional problem behavior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88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