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에서 출판하여 교육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한국어 듣기 교재의 듣기 활동을 비교 분석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시중의 한국어 듣기 교재의 활동이 학습자의 듣기 이해 능력을 양성하기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살펴보고 등급별 듣기 활동의 배치 상황을 확인, 양국의 독립 듣기 교재의 듣기 활동 양상의 차이점을 밝히는 데 목적이 있다. 제1장에서는 본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을 제시하고, 분석 대상인 교재 및 연구 절차를 설명하였다. 또한 기존 연구들을 듣기 교육적 선행 연구 및 듣기 교재, 듣기 활동에 관한 선행 ...
本研究以中韩两国出版的韩国语独立听力教材为中心,以教材中的听力练习活 动为研究对象进行了对比分析。主要以探索听力练习活动在培养韩国语学习者的听 力理解认知能力方面的合理性为研究目的,针对初级,中级及高级教材间的听力活 动的分配差异进行了横向及纵向的分析。 第一章叙述了本研究的必要性和目的,对研究对象的选定和研究方法进行了说 明。并且把先行研究分为听力教育理论研究,教材分析研究和听力活动研究进行了 探讨。 第二章叙述了本研究涉及到的理论性的知识背景。为了探索听力练习活动的合 理性,本研究对认知过程,理解形态,听力技巧,听力处理过程类型和提问类型为 基准对学者们的观点进行了分类整理。 第三章设置了...
저자 | 장함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원미진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117 p. |
키워드 | 한국어 듣기 듣기 독립 교재 듣기 활동 이해 교재 분석 韩国语听力 独立听力教材 听力活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97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