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교과서 관련 이미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시각자료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하여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내용 이해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은 지적장애만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생으로서 제시된 자료를 보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학생,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 또는 글로 전달할 수 있는 학생, 학교 외 사설 기관에서 학습 관련 지도를 받고 있지 않은 학생으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한 시각자료는 2011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고등학교 사회(나) - 지리 교...
저자 | 김원형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한경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36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540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