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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학기제의 진로교육을 위한 박물관 직업 체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중학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현수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미술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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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직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청소년들이 이루고자하는 인생의 목표와 직업을 선택하고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게 선택하고 준비할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교육은 대학 입학을 위한 주입식과 입시 교육에만 집중되고 있어 학생들에게 일과 직업세계에 관한 인식과 인지능력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업에 대한 인식을 길러주기 위해 교육부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길러주기 위해 자유학기제를 도입하고 중학교에 전면 시행하였다.
2013년 연구학교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16년부터 전국적으로 전면 시행된 자유학기제는 편성과 운영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자료가 제시되고 있으나 미술교과와 연계되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수업방안과 프로그램 연구개발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자유학기제 제도 도입에 따라 미술교과를 통해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수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미술교육 전공
지도교수 박명선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80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542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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