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동시 읽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eaching to read children’s poem by utilizing storytelling on young children’s language abilities 원문보기


배경자 (가천대학교 ← 경원대학교 (X)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동시 읽기 활동 모형을 구안하고 이를 만 4세 유아들에게 적용하여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연구 과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문헌고찰을 통하여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동시 읽기 지도의 목적 및 목표를 설정하였다.
둘째, 동시 읽기지도를 위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을 선정하였다.
셋째, 선정된 교육 내용과 방법을 유아 교실에 적용하기 위해 교실에서 활용하기 좋은 동시를 선정하고, 교수·학습 활동의 과정을 그림책 보고 동시내용 예측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동시 읽기, 동시의 내용을 스토리텔링하기, 마무리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넷째, 선정된 동시들을 중심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develop a poetry reading activity model using story-telling and review its effect on language abilities of four year-old children. Literature review was conducted to establish the goal and objectives of poetry reading by utilizing storytelling, and the instruction content...

주제어

#대학도서관 공공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경자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 경원대학교 (X)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지도교수 이차숙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134p
키워드 대학도서관 공공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601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