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복합 리조트의 선택 속성이 내국인 관광객의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 인지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윤명곤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의 관광객들은 트랜드에 민감하고 개성이 뚜렷한 편이다. 따라서 복합 리조트 시장의 성장추세와 잠재성을 감안할 때, 복합 리조트의 선택 속성을 관광지의 입장에서 세밀하게 분석하여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나날이 다양해지는 관광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적인 요인들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사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무한경쟁 시대에 노출되어 있는 복합 리조트 기업들은 인지도에 따른 관광객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 속성을 도출함으로써 관광시장에서 강력한 아이덴티티와 마케팅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복합 리조트에 대한 선택 속성이 방문 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고, 이러한 관계에서 인지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tourists in the modern times are sensitive to the trends and their individualities are clear and distinct, when taking into account the growth trend and the potentials of the complex resort market, an efficient marketing strategy reflecting the lifestyles by analyzing, in detail, the selectio...

주제어

#복합 리조트, 선택 속성, 방문 의도, 인지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명곤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태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87 p.
키워드 복합 리조트, 선택 속성, 방문 의도, 인지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606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