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Q방법론을 통한 연구방법을 통해 통일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주관적인 인식유형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기존의 연구 방법들에서 나타지 않은 교사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인식을 정립하고 예비교사 및 현장교사에 대한 교육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기초적이 자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문제 1 . 통일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유형은 어떠한가?
연구문제 2 . 통일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유형별 특성은 어떠한가?
본 연구를 위하여 교사10명이 적은 통일교육에 대한 진술문 100개와 문헌조사등을 통해 얻은 진술문 100개에서 33개의 Q진술문을 최종 선정하였다. 서울시와 경기도의 어린이집에 재직중인 교사 36명을 ...
저자 | 박문희 |
---|---|
학위수여기관 |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 |
지도교수 | 강은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58 p. |
키워드 | Preschool teachersDissertationsKorea (South) Early childhood teachersAttitudesDissertationsKorea (South) Education and stateDissertationsKorea Social sciencesMethodologyDissertation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744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