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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ization of ESBR/silica Wet Masterbatches 원문보기


김웅 (부산대학교 대학원 화학공학·고분자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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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년 이후 대기 오염에 대한 규제가 전 세계적으로 제정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에너지 라벨링 제도가 시행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분야에서는 운행 중 이산화탄소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연비 효율을 높임으로써 대응하고 있으며, 여러 방안 중 하나가 바로 노면과 타이어 사이의 회전 저항을 줄임으로써 연비를 개선하는 것이다.
연비 효율의 개선을 위해 1920 년대부터 타이어용 고무 컴파운드의 핵심 보강재로 사용되던 카본블랙 (carbon black) 을 대신하여 실리카 (silica) 가 보강재로 대두되었으며, 이후 연비 효율이 높은 그린타이어에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2000, regulations on air pollution have been established on worldwide, and the energy labeling system is being implemented in Korea. As a result, the tire industry is responding by increasing fuel efficiency in order to reduce the generation of carbon dioxide during operation. One of the vario...

주제어

#silica filled compound ESBR/silica wet masterbatch SBR/BR blend silica dispersion latex/silica co-coagul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웅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화학공학·고분자공학과
지도교수 김원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x, 130 장
키워드 silica filled compound ESBR/silica wet masterbatch SBR/BR blend silica dispersion latex/silica co-coagula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821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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