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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에서는 중국인 학습자들이 다의어 '주다'와 '받다'의 확장의미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한국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한국어 '주다/받다'와 중국어 '给/收'의 의미 대조를 통해 중국인 학습자들에게 효율적인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가진다. '주다/받다'와 '给/收'에서 보조용언으로 사용되는 것은 제외하고 본용언으로 사용되는 경우로 연구 범위를 정하고 '주다/받다'와 '给/收'의 기본의미와 확장의미의 의미 대조를 통하여 연구한다. 그리고 한국어 다의어의 선행연구를 살펴본다.
2장에서는 다의어의 개념과 5 가지 ...
저자 | 강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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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
지도교수 | 이병운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76 장 |
키워드 | 한국어교육 중국인학습자 다의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825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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