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조를 통한 다의어 '주다'와 '받다'의 교육 방안 연구
通过中韩对比多义词 ‘주다’和‘받다’的教育方案研究 원문보기


강산 (부산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1장에서는 중국인 학습자들이 다의어 '주다'와 '받다'의 확장의미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한국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한국어 '주다/받다'와 중국어 '给/收'의 의미 대조를 통해 중국인 학습자들에게 효율적인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가진다. '주다/받다'와 '给/收'에서 보조용언으로 사용되는 것은 제외하고 본용언으로 사용되는 경우로 연구 범위를 정하고 '주다/받다'와 '给/收'의 기본의미와 확장의미의 의미 대조를 통하여 연구한다. 그리고 한국어 다의어의 선행연구를 살펴본다.
2장에서는 다의어의 개념과 5 가지 ...

주제어

#한국어교육 중국인학습자 다의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산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교육학과
지도교수 이병운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76 장
키워드 한국어교육 중국인학습자 다의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825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