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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분화 줄기세포의 최신 연구와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교육학적 고찰
The Mechanism of Biotechnology and Educational Study on Induced Pluripotent Stem Cells through analysis of 2015 Revise National Science Curriculum 원문보기


최자민 (부산대학교 대학원 생물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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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 과학과 관련된 사회 문제들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러한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그 바탕이 되는 과학 내용에 대한 지식을 효율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지식을 통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통합적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본 연구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고 앞으로의 미래 사회에도 큰 영향을 미칠 생명과학 분야인 줄기세포와 생명공학기술을 중심으로 최신 연구 분야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researches related to induced pluripotent stem cell(iPSC) reprogramming which is the latest and hottest subject of biotechnology field, and to investigate a current state of education of iPSC reprogramming related biotechnology in high-school and a new cu...

주제어

#생물교육 역분화줄기세포 과학과 교육과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자민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물교육전공
지도교수 장우철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114 장
키워드 생물교육 역분화줄기세포 과학과 교육과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827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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