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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윙게이트 밸브는 디젤엔진 선박의 터보차저로 유입되는 배기가스를 제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의 밸브는 디스크와 몸체 사이의 간극이 없어 불완전 연소 시 생성되는 불순물로 인해 디스크가 고착되어 원활한 개폐가 어렵고 디스크에 처짐이 발생하여 밸브 개폐 시에 몸체에 스크래치가 발생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디스크 고착 방지를 위하여, 밸브가 닫혀 있을 때 배기가스가 터보차저를 구동 시키지 않는 간극을 결정하였다. 밸브의 전체 두께는 설치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고정되어 있으므로 결정된 간극에 따라 플랜지와 몸체의 두께를 설계하였고, 이를 통해 밸브의 경량화를 이루었다. 또한, 디스크의 형상 및 두께 설계를 통해 디스크 처짐으로 인한 스크래치를 저감시켰으며, 상기의 과정을 거쳐 설계된 스윙게이트 밸브에 대하여 ...
저자 | 김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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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융합기술전공 |
지도교수 | 김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43 장 |
키워드 | 기계융합기술 밸브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829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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