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HD 아동의 장점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의 관점
Elementary Teachers’ Perspectives on the Strengths of Children with ADHD 원문보기


오재분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통합학급에서 ADHD 아동을 지도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경험을 통해 ADHD 아동의 장점을 무엇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이러한 장점을 교육환경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으로 질적 연구방법을 사용하였다. 현재 H시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면서 ADHD 아동을 지도한 경험이 있는 5명의 연구 참여자를 선정하였으며, 반구조화 질문을 사용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how the strengths of children with ADHD are recognized and applied in educational environments, through the experiences of five elementary school teachers who instruct ADHD children in an inclusive class in H City. The data were collected through in-depth interviews using semi-st...

주제어

#ADHD아동 장점 초등학교 교사 관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재분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김건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ii, 70
키워드 ADHD아동 장점 초등학교 교사 관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891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