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푸드트럭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푸드트럭 행사장 내 물리적환경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in food-truck : the moderating effect of physical environment in food-truck festival 원문보기


김경원 (세종대학교 조리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고속도로 졸음쉼터 운영과 푸드트럭 구역 활성화 등을 통해 푸드트럭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고객의 푸드트럭 인지도와 평가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정부나 지자체에서도 푸드트럭 시장을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 실시된 푸드트럭 행사장인 ‘밤도깨비 야시장’ 운영으로 인해 푸드트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되었고 푸드트럭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발전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푸드트럭 시장의 분석을 통한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푸드트럭 행사장의 경우 푸드트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식사공간, 주변환경 등 푸드트럭 업자들이 통제할 수 없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rising of food-truck industry and level of valuation arise from territory expansion of food-truck market through revitalizing food-truck zone and running a food-truck store in expressway rest area, and a government or a local government try to grow up the food-truck market. Especially, cus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원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지도교수 박광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8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912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