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에서는 경추상해 저감을 위한 차량용 고안전 헤드레스트의 설계인자 분석에 관한 연구로 후방추돌 시 발생하는 목상해를 저감하기 위한 헤드레스트의 설계 방안을 제안하기 위한 연구이다. 목상해 발생 메커니즘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특징을 확인 하였으며, 헤드레스트의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평가기준 및 방법에 대해 분석하고, 목상해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인자들을 설정하여 분산분석을 통해 유의성을 판단하고, 목상해를 저감할 수 있는 헤드레스트를 설계하기 위한 방향을 제안하였다.
2장에서는 헤드레스트의 평가방법에 대하여 확인하고, 목상해에 미치는 다양한 인자와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프로액티브 헤드레스트의 ...
저자 | 양윤식 |
---|---|
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xviii, 22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729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