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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구 온난화 및 환경 오염으로 인해 내연기관의 연비 및 배기가스에 대한 규제가 강화 되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 회사들은 기존의 포트 분사 방식의 엔진을 개선 하여 강화 된 규제에 대응을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 해 있다.
가솔린 직접 분사 엔진은 연소실 내에서 발생하는 연료의 기화로 인해 흡기 온도를 낮춰 공기의 체적효율을 높일 수 있고, 실린더 안으로 고압의 연료를 직접 분사 하기 때문에 실린더의 ...
저자 | 이계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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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전공 |
지도교수 | 박성욱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34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742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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