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지능형 자동차 연구에는 다양한 센서를 이용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연구가 활발히 진행 되고 있으며, 신뢰도 높은 센서는 자율주행 기술에 있어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레이더는 타 센서들에 비해 외부환경에 강인한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능동 안전 시스템 연구에 적용되고 있고, 대표적 양산 기술로는 후방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상용 레이더 역시 작동 메커니즘과 트래킹 방식에 따른 영역별 오차가 존재하며, 후방 사각지대 감지 용도로 레이더를 사용할 경우, 옆 차선과 옆옆차선의 A,B,C 필라 부근에서의 감지 공백 영역이 생긴다.
본 논문에서는 상용 레이더(24GHz)를 이용한 후방 사각 영역 감지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감지 공백 영역과, 상용 레이더의 오차를 보완하기 위해 영역별 오차 특성을 고려한 ...
저자 | 이현수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지도교수 | 정정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p. |
키워드 | 전기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745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