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영화 포스터는 미학적과 이성적인 홍보매체가 되기 때문에 영화 상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영화 포스터는 상업적인 이성감과 예술적인 미학감이 있는 홍보 매체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내용을 가장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하는 홍보 매체로서 영화산업에서의 역할과 중요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기능이 아주 중요하다. 오늘날 다양한 상업 포스터 속에서 영화 포스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선 강한 인상과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지녀야 한다.
본 연구 목적은 영화 포스터 중에서 여백의 장점을 지적한다. 그 장점을 8개 분야 중심으로 분석했다. 영화 포스터에서 여백을 사용한 후에 나타나는 크리에이티브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서 여백의 다양한 효과를 탐구했다. 영화 포스터를 분석하기 전에 중국과 외국 포스터의 역사와 중국 작품 중에서 여백을 먼저 분석했다. 중국의 철학적인 사상은 작품 중에서 재미있게 활용되기 때문에 작품들이 다른 국가와 다른 미를 나타낸다. 여백 때문에 작품에서 신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여백 때문에 일어나는 착시 효과도 분석했다. 여백의 ...
저자 | 해지미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시각디자인학과 |
지도교수 | 송민정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93 p. |
키워드 | 산업디자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745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