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광고 유형이 몰입과 진정성,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능성음료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torytelling-Advertisement Type on Flow, Authenticity and Purchase Intention : The Case of Functional Beverage Product 원문보기


이수하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쟁이 치열해진 환대산업에서 소비자들은 다양한 브랜드를 선택할 기회를 갖게 되었고, 기업은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광고에 투자하는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다. 이에 기업에서는 ‘스토리텔링’을 하나의 새로운 키워드로 기업의 차별화 전략에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외식광고에 관한 선행연구는 대부분 광고속성, 광고모델에 따른 광고태도의 효과연구에 제한됨에 따라 이러한 시점에서 광고 유형을 세분화한 실증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기능성음료와 비기능성음료 제품을 선정한 후 스토리텔링 광고 유형이 몰입과 진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몰입과 진정성이 ...

주제어

#스토리텔링 광고 유형, 몰입, 진정성, 구매의도, 기능성음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하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100 p.p
키워드 스토리텔링 광고 유형, 몰입, 진정성, 구매의도, 기능성음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995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