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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 교육 방안
Teaching Methodology of Korean non-verbal communication to Indian Korean language learners 원문보기


SURABHI SHAM KULKARNI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인도인 한국어 학습자가 한국어로 대화할 때 한국인이 사용하는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를 사용해서 오해 없이 의사소통하기 위해서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인도인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로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 교육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인도와 한국 문화는 다르기 때문에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서로 문화 간에 차이를 알고 이해하며 오해가 생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두 번째는 인도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 교육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ain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teaching methodology for Korean non-verbal communication focusing on the Indian Korean language learners, so that the students can easily communicate with the native Korean speakers without any misunderstanding. The necessity and importance of this stud...

주제어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 인도인 한국어 학습자, 교육 방안 

학위논문 정보

저자 SURABHI SHAM KULKARNI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국문학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90 p.p
키워드 비언어적 의사소통 행위. 인도인 한국어 학습자, 교육 방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995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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