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관광 목적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 러시아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 전략 중심으로 원문보기


송병훈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고부가가치 시장으로서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시장에 있어 중요성이 매우 큰 러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현지 시장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지역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선행 연구와 문헌 자료를 고찰한 뒤, 연구와 관련 개념들을 재정의하였다. 또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하여 관련 정부 정책과 러시아 의료관광 시장의 실태에 대해서도 조사를 병행하였다.
러시아 의료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잠재 의향객, 일반대중, 중개업자를 표적청중으로 설정하고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해야 한다. 먼저, 잠재의향객을 표적으로 이미지 중심의 변환적 ...

주제어

#의료관광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의료관광마케팅 정책, 러시아 의료관광객, 러시아 의료관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병훈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료경영학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68 p.p
키워드 의료관광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의료관광마케팅 정책, 러시아 의료관광객, 러시아 의료관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997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