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침체된 부동산시장과 상가분양의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적 수단으로서, 분양상가에 대한 수 분양자의 상가선택의 결정요인에 초점을 맞추어 상가공급업체인 개발사의 분양상가가 소비자인 수 분양자의 만족도와 주위추천 및 재투자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검증하는 데에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먼저, 수 분양자의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을 크게 물리적 측면, 상가의 제품특성, 유통측면, 개발사 신뢰측면, 입지적 측면의 5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본다. 그 다음으로는 수 분양자의 이러한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이 수 분양자의 이후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수 분양자의 구매이후의 행동인 주위 추천 및 재투자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한다. 연구가설 검증을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분양상가 선택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물리적측면, 유통측면, 개발사의 신뢰측면은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상가의 제품특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것은 분양상가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요인이 m2당 분양가격, 개발 컨셉, 금융조건, 계약조건, 분양면적의 크기 등의 특성보다는 물리적측면의 ...
본 연구는 침체된 부동산시장과 상가분양의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적 수단으로서, 분양상가에 대한 수 분양자의 상가선택의 결정요인에 초점을 맞추어 상가공급업체인 개발사의 분양상가가 소비자인 수 분양자의 만족도와 주위추천 및 재투자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검증하는 데에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먼저, 수 분양자의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을 크게 물리적 측면, 상가의 제품특성, 유통측면, 개발사 신뢰측면, 입지적 측면의 5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본다. 그 다음으로는 수 분양자의 이러한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이 수 분양자의 이후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수 분양자의 구매이후의 행동인 주위 추천 및 재투자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한다. 연구가설 검증을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분양상가 선택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물리적측면, 유통측면, 개발사의 신뢰측면은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상가의 제품특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것은 분양상가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요인이 m2당 분양가격, 개발 컨셉, 금융조건, 계약조건, 분양면적의 크기 등의 특성보다는 물리적측면의 연면적, 전체층수, 주차장규모, 배치상태 및 유통 측면인 건설회사 지명도, 분양광고, 상가활성화 전망과 개발사의 신뢰측면 등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둘째, 만족도가 구매 후 행동인 추천의도와 재투자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분양상가에 대한 선택의 만족도가 계속적으로 재투자하거나 추천할 의향을 설명하는 선행변수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분양상가를 공급하는 개발사에서는 분양상가 구매 후 만족도를 높여서 분양이 활성화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제시하여야 할 것이다. 셋째, 재투자의도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본인이 재투자할 의도가 있다면 다른 상가분양을 계획하는 자에게 추천할 의도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본 연구는 침체된 부동산시장과 상가분양의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적 수단으로서, 분양상가에 대한 수 분양자의 상가선택의 결정요인에 초점을 맞추어 상가공급업체인 개발사의 분양상가가 소비자인 수 분양자의 만족도와 주위추천 및 재투자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검증하는 데에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먼저, 수 분양자의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을 크게 물리적 측면, 상가의 제품특성, 유통측면, 개발사 신뢰측면, 입지적 측면의 5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본다. 그 다음으로는 수 분양자의 이러한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이 수 분양자의 이후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수 분양자의 구매이후의 행동인 주위 추천 및 재투자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한다. 연구가설 검증을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분양상가 선택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물리적측면, 유통측면, 개발사의 신뢰측면은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상가의 제품특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것은 분양상가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요인이 m2당 분양가격, 개발 컨셉, 금융조건, 계약조건, 분양면적의 크기 등의 특성보다는 물리적측면의 연면적, 전체층수, 주차장규모, 배치상태 및 유통 측면인 건설회사 지명도, 분양광고, 상가활성화 전망과 개발사의 신뢰측면 등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둘째, 만족도가 구매 후 행동인 추천의도와 재투자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분양상가에 대한 선택의 만족도가 계속적으로 재투자하거나 추천할 의향을 설명하는 선행변수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분양상가를 공급하는 개발사에서는 분양상가 구매 후 만족도를 높여서 분양이 활성화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제시하여야 할 것이다. 셋째, 재투자의도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본인이 재투자할 의도가 있다면 다른 상가분양을 계획하는 자에게 추천할 의도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