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양상가의 선택요인이 구매자의 만족도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choice factors of street stores on buyer satisfaction and post-sales behaviors 원문보기


조남숙 (동의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침체된 부동산시장과 상가분양의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적 수단으로서, 분양상가에 대한 수 분양자의 상가선택의 결정요인에 초점을 맞추어 상가공급업체인 개발사의 분양상가가 소비자인 수 분양자의 만족도와 주위추천 및 재투자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검증하는 데에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먼저, 수 분양자의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을 크게 물리적 측면, 상가의 제품특성, 유통측면, 개발사 신뢰측면, 입지적 측면의 5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본다.
그 다음으로는 수 분양자의 이러한 분양상가의 선택결정요인이 수 분양자의 이후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수 분양자의 구매이후의 행동인 주위 추천 및 재투자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한다.
연구가설 검증을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분양상가 선택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는데, 물리적측면, 유통측면, 개발사의 신뢰측면은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상가의 제품특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것은 분양상가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요인이 m2당 분양가격, 개발 컨셉, 금융조건, 계약조건, 분양면적의 크기 등의 특성보다는 물리적측면의 ...

주제어

#분양상가 선택요인 만족도 구매 후 행동 재투자의도 구조방정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남숙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지도교수 이경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94장
키워드 분양상가 선택요인 만족도 구매 후 행동 재투자의도 구조방정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009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