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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AS-565MB에 FDAU+MPFR을 장착하여 Ethernet 체계를 통해
비행데이터를 추출(다운로드)하고 수동 HFD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항공기 기체 및 주요
구성품의 임계치 초과에 대해서 비행 소티별 또는 일정주기 동안에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고정익 항공기에서 효과가 입증된 HFOQA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다.
다운로드한 비행데이터를 수동 HFD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을 수행하여
임계치 초과의 현상이 발생할 경우, 비행 중에 실시간 비행데이터를 모니터
하면서 기계적인 증상 예측 및 검사를 할 수 있다. 획득된 기계적인 한계치(카다고리
: Limitations, Engine)에 대한 비행데이터는 최신의 헬기인 S-92A와 국산 헬기 수리온의
HUMS의 기능을 일부 활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는 기존의 AS-565MB의
정비방식이 시간기반의 정비방식(...
저자 | 임형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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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우주공학 비행제어 |
지도교수 | 김병수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51 p. |
키워드 | AS-565MB HFDM FDAU MPFR FOQA CVFDR FDR FDM HOM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046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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