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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이라는 교과는 다른 교과와는 달리 상상력의 배양과 자신의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는 자아 정체감의 형성에 도움을 주는 교과 과목이다.
학교 미술 수업 과정에서는 기능 전달의 교육에 중점을 두어 표현활동의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요시하게 여기는 부분이 있다. 미술적 지식과 표현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은 수업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지만, 그 반면 다른 학생들은 흥미를 잃고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집중력이 낮아지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에는 기능 전달 교육을 벗어나 상상력의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수업지도방안을 마련되지 못하여 나타날 수 있다.
초현실주의는 ...
저자 | 황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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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미술 |
지도교수 | 심준섭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86 |
키워드 | 초현실주의 기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19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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