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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노버(Lennovo) 화웨이(HUAWEI) 글로벌 경영의 비교분석 : 텍스트마이닝과 언어네트워크분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위정동 (嶺南大學校 글로벌비즈니스學科 글로벌비즈니스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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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래노버와 화웨이의 국제경영에 대한 비교분석을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한국언론에 노출된 양사의 국제경영 이미지를 분석하는 방식을 채택하였다. 최근 IT분야의 국제화 브랜드가치 랭킹을 보면 레노버와 화웨이의 국제경영 역량의 결과와 그 영향력이 괄목할만하게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웨이의 해외에서의 절대적인 경쟁력은 저렴한 자본과 가격이다, 저렴한 가격대비 기술적으로 우월한 상품들을 무기로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지구의 시장에 진출하였다. 유럽과 미국시장의 진출이 순조롭지 않은 이유는 국내의 강력한 경쟁기업들의 존재도 있었지만 EU와 미국이 화웨이에 대한 무역제재도 있다. 화웨이는 국제경영전략을 추진하면서 제약을 받았을 때 간접적으로 우회하는 방식으로의 해외진출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함으로써 국제경영전략을 비교적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레노버와 화웨이의 국제화경영을 한국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d the comparative analysis of international management of Lenovo and Huawei based on case analysis. In particular, Big Data analysis was used to analyze the international management image of both
companies exposed to Korean media. Recently, the global brand value ranking in th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위정동
학위수여기관 嶺南大學校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비즈니스學科 글로벌비즈니스專攻
지도교수 孫尚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9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126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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