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아갈등상황을 지원하는 교사의 경험에 대한 자기연구 원문보기


김유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유아갈등상황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교사의 경험이 어떠한지 살펴보고, 유아갈등상황을 지원한 교사의 경험에 통해 발견한 의미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유아갈등상황에서 교사의 지원 경험은 어떠한가?
2. 유아갈등상황을 지원한 교사의 경험에서 발견한 의미는 무엇인가?

본 연구는 연구자 자신의 교육적 행위에 대해 반성적으로 사고하고 비판적으로 성찰하는 자기연구로서 연구자는 S시 공립단설유치원에서 근무하는 16년 경력의 유아교사...

주제어

#유아교육 유아갈등상황 지원 교사 경험 자기 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유진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141 p
키워드 유아교육 유아갈등상황 지원 교사 경험 자기 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65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