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인성>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초등학교 3학년의 바른 인성이 어떻게 형성 되는지를 고찰해보고자 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문화 기술적 연구이다. A시 소재의 A초등학교 3학년(만9세) 1학급 30명을 대상으로 <인성> 프로젝트 활동을 2017년 3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수행하였다. 프로젝트 활동 과정에서 참여관찰, 심층면접, 활동결과물, 소감문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인성...
저자 | 마경연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및아동교육 |
지도교수 | 성용구 |
발행연도 | 2018 |
키워드 | 초등 인성 프로젝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36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