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나> 프로젝트를 통하여 유아의 자아존중감이 증진되는 과정을 살펴보는데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문화 기술적 연구이다. A시 소재의 B초등학교병설유치원 만4세 1개 학급 21명(남 14명, 여 7명)을 대상으로 <나> 프로젝트 활동을 2018년 3월부터 2018년 5월까지 수행하였다. 프로젝트 활동 과정에서 참여관찰, 면접, 학부모 상담, 일화기록, 연구자의 저널 등을 통하여 유아의 자아존중감이 어떻게 증진되어 가는지에 대한 과정과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유아는 <나> 프로젝트를 통해 자아존중감 형성의 핵심 요소인 ...
저자 | 배혜림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및아동교육 |
지도교수 | 성용구 |
발행연도 | 201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36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