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문법 수업은 학습자에게도 교사에게도 즐거운 수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더 이상 문법 수업은 암기 위주의 주입식 수업이 아닌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우리 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수업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따라서 학교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서는 내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방법적인 측면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 논문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변화된 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서 품사 단원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방안과 수업 방향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문법 교육에 있어 유익한...
We could know that grammar class could be enjoyable to both learners and teachers by this research. The grammar class should be activity class for learner to take an active part in and apply in real life not teaching by rote like memorizing. Continuous research should be done in teaching method and ...
저자 | 이상희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환영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83장 |
키워드 | 2015 개정 교육과정 핵심역량 품사 단원 통합 교육과정 창의·융합 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47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